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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7.04.07
제목 춘곤증 타파! 향긋하고 고소한 두릅밥

춘곤증 타파! 향긋하고 고소한 두릅밥

 

 

두릅은 봄나물 중에서도 산채의 여왕이라고 불립니다. 다른 채소들에 비해 식물성 단백질, 비타민(B1, B2, C), 칼슘, 섬유소가 다량으로 함유되어 있습니다. 봄철, 제철 채소인 두릅으로 건강한 식탁을 꾸며 봅시다.

 

신선한 두릅 고르기

 

  • 순이 연하고 굵은 것
  • 특유의 향이 짙은 것
  • 잎이 피지 않은 것
  • 밑동 껍질이 지나치게 마르지 않은 것

 

두릅 손질 비법

 

  • 두릅 끝 나뭇가지를 잘라내고 밑둥을 감싸고 있는 껍질을 벗긴다.
  • 흐르는 물에 깨끗이 씻어 건진다.
  • 두릅을 데칠 때는 끓는 물에 소금을 넣고 데치면 녹색 빛깔이 예쁘게 살아나 더욱 먹음직스럽게 보인다.

 

두릅 소고기 말이

 

  • 다진 소고기에 후추와 소금으로 밑간을 한다.
  • 데친 두릅 위에 소고기를 말아준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른 후 노릇노릇하게 굽는다.
  • 식물성, 동물성 단백질을 동시에 채워줘 피로회복에 큰 도움이 된다.

 

두릅 마늘 밥

 

  • 표고버섯, 다시마를 우려 육수를 낸다.
  • 육수와 씻은 쌀을 1:1 비율로 넣어 쌀을 불린다.
  • 손질한 두릅과 표고버섯에 소금과 들기름으로 간한다.
  • 통마늘을 올려 밥을 짓다가 뜸이 들 때 두릅과 표고버섯을 밥 위에 얹어 뚜껑을 덮고 익힌다.
  • 환절기 감기 예방, 혈압개선에 도움이 된다.
  • TIP 들기름은 취향에 따라 선택하도록 한다. 들기름을 넣을 경우 밥맛이 보다 고소해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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