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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 2018.01.10
제목 굴과 콩나물의 환상적인 만남, 굴밥

굴과 콩나물의 환상적인 만남, 굴밥

 

 

 

 

 

 

굴은 필수 아미노산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바다의 우유’라고 불린다 . 또 칼슘과 비타민 A, B, C의 함량이 높아 희고 매끄러운 피부를 가꾸는 데 도움을 준다. 게다가 고혈압, 뇌졸중, 동맥경화, 간장병과 같은 성인병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 카사노바도 즐겨 먹었다는 보양식으로 유명하다. 아삭아삭 콩나물과 굴을 넣은 맛 좋은 굴밥으로 겨울철 가족 건강을 챙겨보자!

 

재료

 

굴 100g, 콩나물 50g, 쌀 2인분, 고춧가루 1큰술, 다진 마늘 1/2큰술 , 쪽파 2줄기, 간장 4큰술, 참기름, 김가루
 
 
굴밥

 

1. 쌀을 깨끗이 씻어 물에 담가 불린다.
2. 고춧가루, 다진 마늘, 쪽파, 간장, 참기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든다.
3. 굴을 소금물에 씻어 불순물을 제거하고 흐르는 물로 헹군 뒤 물기를 뺀다.
4. 밥솥에 불린 쌀과 콩나물을 넣고 센 불로 끓인다.
5. 물이 끓어오르면 약한 불로 줄인다. 쌀이 익으면 굴과 참기름을 넣고 15분간 뜸을 들인다.
6. 기호에 따라 김가루를 밥 위에 뿌린 후 양념장을 곁들여 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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